UXUI 인턴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 1일차 – 오리엔테이션

vpdcong 2024. 6. 25. 01:49

 

 

안녕하시와요. ~

네 티스토리에 글을 남기는건 처음이네요,,,

그래서 적응기간이 필요하지만? 일단은 킵고잉🔥

 

 

 

 

 

 

 

일단 어쩌다 이 프로그램을 하게됐냐?

시각디자인과 졸업 후에 서울 상경을 꿈꾸고 돈을 열심히 모으고 있던중 든 생각...

 

 

이렇게 쓰레기처럼 살아도 되는가?

 


주 40시간 알바를 하고있었지만 너무 시간낭비같았고... 

원래 UXUI 직무에 관심이 많았는데 학교에서는 피그마가 아닌 XD를 배우는 바람에 다시 공부를 해야해따...😂 

 

그러다 마침 럭키비키🍀하게 발견!

하기로 마음먹자마자 바로 사장님한테 알바 관둔다구 말씀 드리고 과동기가 들어가있는 쉐하 계약을 했다;; 추진력 미뗫씀.

 

 

 


 

 

 

https://www.sniperfactory.com/course/intern-program-ui-ux4

요게 바로 내가 신청한 프로그램!

 

 

신청은 6월 16일까지 받았고 바로 다음날 6월 17일에 1차 서류합격 연락이 왔다.

아니 일처리 왤케 빠르세여 ㄷㄷ?

바로 당일날 면접일과 희망기업을 선정해야 했고 내가 미리 찜꽁해둔 회사들, 그리고 거리가 가까운 회사들을 위주로 희망기업을 신청했다. 기업은 25개 정도 있었고 그 중 5지망까지 선택을 할 수 있었다.

 

그러고 면접을 봤는데... 완전 망했다고 생각하고 1순위 기업에 붙을거라는 희망조차 버리고 있었다...

근데 웬걸? 1순위 기업에 붙어버렸쟈나 ~? 💖

 

 

 


 

 

 

  • 사전직무교육 강의 요일 및 시간
  • 요일 : 월 ~ 금 (주 5일, 공휴일 제외)
  • 시간 : 09:00 ~ 18:00 (8시간) / 점심시간 : 12:00 ~ 13:00
  • 강의 방식 : 오프라인 실시간 강의 & 온라인 동시 송출
  • 강의 내용 : UI/UX 실습 및 실시간 교육
  • 인턴형 프로그램 요일 및 시간
  • 요일 : 월 ~ 금 (주 5일, 공휴일 제외)
  • 시간 : 10:00 ~ 16:00 (5시간) / 점심시간 : 12:00 ~ 13:00
  • 진행 방식 : 배정된 기업으로 출근
  • 내용 : 앱/웹 페이지 UI/UX 개선 및 사내 디자이너 어시스트
  • 장거리 거주자 : 체류지원비 지급

 

 

이 프로그램이 너무 좋았던게 다른 프로그램들은 비수도권자가 참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는데 비수도권 참여자는 메타버스 ZEP을 통해 3주간 사전직무교육을 받을 수 있고 이후 인턴 프로그램은 체류지원비를 지급해준다. 만약 이런 지원이 없었다면 아마 난 서울에서 쫄쫄 굶엇을지도...?ㅎ

 

 

 


 

 

 

 

대망의 사전직무교육 첫날!!!

이 다가왔따... 둑흔둑흔

나는 지방에 사는 관계로 ZEP에 접속을 했다. 그런데... 머리 안 감앗는데 캠 켜달라구 하셔서 급급하게 카메라 올리구 캠을 켰다 ㅠㅠㅋㅋㅋ 담부턴 꼭 감고오자... ^^

 

첫날이라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과 일정을 알려주셨고 서류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자기소개를 적는 시간을 가졌는데 엠비티아이와 사는곳 블로그 링크 등을 공유를 했는데 참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거 같아서 벌써부터 재밌고 기대됐당 ㅋㅋ 아니 근데 요 프로그램 생각보다 경쟁률 대박이엇슴... 90명 정도 뽑았는데 지원을 600명 정도 했다도라

6:1의 경쟁률을 뚫어씀 ㄷㄷ!!

 

점심시간 이후 팀을 구성해서 오피스룸? 장소로 캐릭터를 이동시키고 이야기를 나눴다. 실제로 만나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서 첨에는 너무 어색해따... 오프라인 참여자들은 같은 공간에서 얼굴을 보고 이야기를 하는거라 되게 금방 친해지는 것 같아서 쫌 부럽긴하도라,,,,,,,,,,, 여튼 그래도 반이상이 E라서 그런지 금방금방 적응을 했고 팀명도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결정을 지었다 ㅋㅋㅋ

 

 

음 ~ 저희는 럭키걸들이니까 럭키비키 어때요?

럭키비키 비키니시티 ~ 🍀 

어 럭키비키니시티?

괜찮은데요?

이대로 가죠.

 

 

뭐 대충 이런 대화 ㅋㅋㅋㅋㅋ 그러고 조화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이미지를 하나 완성을 해야했는데

 

이게 모냐며 ㅠㅠㅋㅋㅋㅋㅋㅋ 각자 좋아하는 것들을 모아모아 나름 조화를 이루어따...🎇 스케이트보드 타는 롹스타 키티가 바로 저랍니댱?💥🎸

 

 

 

다른 조들 팀명이랑 발표를 들으니까 다들 뭔가 똘끼있어 보이고 다양한 사람들이 많아서 너무 재밌었다 ㅋㅋㅋㅋㅋㅋ 정말 엠즤,,, 스러웠달까

 

 

 

발표가 끝나고 단체사진을 찍었당.

귀엽 ㅠ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나는 왼쪽에서 다섯번째 ~~ ✌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교육이 시작되는데 엄청 기대된당... 얼른 이것저것 많이 배우고 팀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완성시키고싶따!! 우리 럭키비키니시티 팀 앞으로 잘부탁해여 홧팅 ~~~ 🍀💖

 

 

 

——————————————————————————

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