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인턴

[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 10일차 - 와이어프레임

vpdcong 2024. 7. 7. 23:13

 

 

오늘 이론은 안드로이드 가이드라인과 디자인 주의사항에 대해 배웠다.

 

머터리얼디자인 가이라인 사이트는 원래 알고 있었지만 각 옵션별로 링크를 정리해주셔서 너무 좋았다.

 

 

디자인 시 고려해야할 가이드라인

 

  • 긍정적인 액션 버튼 우측에 배치
  • 검색 버튼은 검색어 입력 후 키보드의 검색 버튼을 탭하는 것이 좋다
  • 더 많은 콘텐츠가 있음을 예상할 수 있는 시각적 단서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 장바구니 수량 선택은 드롭다운보다 스테퍼를 권장한다

 

  • 한 화면에 한가지 행동만 유도하는 것이 좋다
  • 회원가입이나 결제완료 프로세스일 경우 여러 단계로 나누면 이탈률을 낮추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 사용자가 콘텐츠에 집중하도록 유도해야한다

 

  • 작은 버튼 또는 아이콘은 다른 것을 누를 위험이 많다 -> 체크 버튼의 크기 16
  • 사용자가 화면을 이탈할 수 있도록 건너뛰기라는 선택지를 주어야한다
  • 사용자에게 진행상황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것이 좋다

 

 

피츠의 법칙

  • 대상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 획득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달라진다는 법칙
  • 사용자는 오른손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손가락이 닿기 쉬운 우측 중간 부분에 중요한 정보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제이콥의 법칙

사용자는 익숙해진 기존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대치를 형성하는 경향을 보인다는 법칙

사용자가 새로운 것을 배우는데 어려움을 느끼므로 일반적인 디자인 관습을 따를 것을 권장한다

 

 

힉의 법칙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의 숫자에 따라 사용자가 결정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결정된다는 법칙

주어진 선택지가 너무 많거나 입력이 많을 경우 시간이 서서히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배로 올라간다

좋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서 선택지 또는 메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밀러의 법칙

사람의 단기 기억의 용량이 7개의 정보 단위로 제한되어 있다는 법칙

 

 

폰 레스토프 효과

사용자의 주의를 중요한 정보나 기능에 집중시켜서 사용성을 크게 향상 할 수 있다.

크기, 색상, 형태 등 다르게 디자인 해서 주의를 끌고 정보의 전달력을 높인다

 

 


 

 

오늘의 오후에는 와이어 프레임 구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가 개인화 서비스를 목표로 출발을 했기에  홈화면 상단에 사용자에게 간단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했는데 팀원분께서 장난을 치놓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출근러들 조롱이 아니냐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밑에 작게 난 안하는데... 가 킹받는 포인트여씀 ㅋㅋㅋㅋㅋ 여튼 나는 와이어프레임도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빡집중해서 만들었당. 

 

 

팀원들과 함께 만든 와이어프레임! 여러명이 같이 만든거다 보니 약간 제각각이긴 하다... ㅋㅋㅋㅋㅋ 와이어프레임은 월요일까지 완성하라고 하셔서 월요일 특강 이후에 다같이 완성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우리 럭키비키니시티팀 남은 일주일도 홧팅 해보자구요 ~~!!!

 

 

 

 

 

——————————————————————————

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UX 인턴형 프로그램 4기 과정(B-log) 리뷰로 작성 되었습니다.